티스토리 뷰

[의원총회] 이정미, "안희정 충남도지사, 법적 책임 져야… 더불어민주당, 철저한 조사로 성폭력 은폐시도 및 2차가해 막아야"

이정미 대표, 의원총회 모두발언

"안희정 충남도지사, 법적 책임 져야… 더불어민주당, 철저한 조사로 성폭력 은폐시도 및 2차가해 막아야"

일시 : 2018년 3월 6일 오전 9시 00분
장소 : 본청 223호

#안희정 지사 성폭력 관련

어제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강간, 추행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안 지사의 행위는 권력의 정점에서 그 권력관계를 이용한 전형적이고 잔인한 성폭력입니다. 도지사 사퇴는 당연한 일이며, 반드시 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사건 폭로 2시간 만에 신속히 제명·출당 조치를 밝혔지만 정작 고립된 피해자에 대한 당적 차원의 보호와 2차가해 대응방안은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또 다른 피해자가 있다”는 증언이 나왔음에도, 조사하지 않겠다는 것은 납득할 수 없는 조치입니다. 성폭력 사건에 직면한 정치 세력은 위기관리를 우선에 두어서는 안 됩니다. 사실을 엄정히 밝히고 피해자들의 상처와 고통을 치유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어제 피해자의 고백을 두고, 이미 각종 2차 가해가 난무하고 있습니다. 피해자에 대한 진심 어린 사과는, 2차 가해에 단호히 대처해 피해자를 보호하고 철저한 조사를 통해 성폭력 은폐시도를 막는 것입니다. 이것만이 더불어민주당이 조직차원에서 피해자에게 사죄하고 책임지는 유일한 방법임을 조언 드립니다.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