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무위] 이정미 대표 “기대 뛰어넘은 남북대화 뒤이어 미국이 책임 있게 응답할 때... ‘평화 유지’ 넘어 ‘평화 만들기’ 위한 ‘여야정협의체’ 통해 정치권도 힘 모아야”

이정미 대표, 62차 상무위 모두발언

"기대 뛰어넘은 남북대화 뒤이어 미국이 책임 있게 응답할 때... '평화 유지' 넘어 '평화 만들기' 위한 '여야정협의체' 통해 정치권도 힘 모아야"

일시: 2018년 3월 8일 오전 9시
장소: 본청 223호

#대북특사단의 방미와 한반도평화 관련
대북특사단이 오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방북결과를 설명하기 위해 미국을 방문합니다. 기대를 뛰어넘은 남북대화에 뒤이어 북미대화의 문도 활짝 열리는 기회가 마련되길 기대합니다.

올림픽을 계기로 만들어진 <평창 임시평화체제>를 <한반도 영구평화체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동맹국 협조가 필수적입니다. 특사단은 북한 측의 비핵화·핵실험 중단 의사를 분명히 전달하고, 9부 능선을 넘기 시작한 북미대화 중재에 성과를 내야만 할 것입니다.


이제 미국이 책임 있게 응답해야 합니다. 특사단의 이번 방북결과에 대해 “한반도와 전 세계에 위대한 일이 될 것”이라던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말을 뒤집는 결과를 초래하지 않아야 합니다. 한반도평화라는 대의를 위해 통 큰 결단을 보여주기 바랍니다.


대립과 갈등 위에 힘겹게 지탱해온 '평화 유지'를 넘어, '평화 만들기'로 한반도 갈등의 근원을 해결하려면, 지금 이 순간만큼은 정치권이 힘을 모아야 합니다. 그 어떤 정치세력도 자기 이익을 위한 정치로 시간낭비해선 안 됩니다. <한반도 평화 만들기를 위한 여야정협의체>를 다시 한 번 제안 드립니다. 위대한 협치로 위대한 평화외교를 만들고, 2018년을 한반도 평화 만들기의 원년으로 만들어 갑시다.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