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정미, "세월호 7시간의 대국민 사기 낱낱이 드러나… 검찰은 마지막까지 수사에 최선을 다해야"

이정미 대표, 68차 상무위 모두발언


"세월호 7시간의 대국민 사기 낱낱이 드러나… 검찰은 희생자와 유가족의 한없는 슬픔 조금이라도 덜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수사에 최선을 다해야"

"북중 양 정상의 회담 향후 남북·북미 정상회담에 좋은 영향 가져올 수 있기를… 모든 정치 세력은 당리당략 내려놓고 최대한 협력해나가야"


일시: 2018년 3월 29일 오전 9시

장소: 본청 223호


#검찰 세월호 사고 보고 시각 조작 수사 결과 발표 관련

세월호 7시간의 대국민 사기가 낱낱이 드러났습니다. 


아이들은 죽어가고 부모들의 심장은 타들어 갈 때, 박근혜 전 대통령의 수요일은 그저 쉬는 날이어야 했고, 청와대는 진짜 대통령인 최순실이 올 때까지 올 스톱 상태였습니다. 사건 이후에는 보고시각 조작에만 바빴습니다. 실로 천인공노할 범죄이며, 어떤 형벌로도 박 전 대통령과 청와대 참모진이 저지른 죄악을 씻어낼 수 없을 것입니다.


얼마 후면 세월호 참사 4주기가 다가옵니다. 죄 없이 희생된 아이들에게 우리 사회가 할 수 있는 일은 모든 진실을 밝히고, 죄지은 자들은 철저히 죗값을 치르게 하는 것입니다. 희생자와 유가족의 한없는 슬픔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도록, 검찰은 마지막까지 수사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북-중 정상회담 관련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중국을 방문해 시진핑 국가주석과 회담을 갖고 비핵화 의지를 거듭 천명하는 한편, 친선 도모를 약속했습니다. 양 정상의 회담을 환영하며, 이번 회담이 향후 예정된 남북·북미 정상회담에도 좋은 영향을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한반도 휴전협정의 이해당사국이자 비핵화 6자회담 당사국인 남·북·미·중은 5월 북미 정상회담을 통과하여 4개국의 종전선언으로까지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 정부는 한반도 평화체제를 이끌어낼 대담한 외교를 더욱 잘 만들어나가 주시길 기대합니다. 또한 6자회담을 재가동하여 비핵화와 그 대응조치를 상호 검증 보장하고 동북아 평화체제 실현으로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전쟁과 대립에서 평화와 공영으로, 한반도의 운명이 대전환기에 놓여있습니다. 모든 정치 세력은 당리당략을 내려놓고 이 문제만큼은 최대한 협력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