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정미 대표, 추석 귀향인사

PlusFriend Add Friend Button Demo - Kakao JavaScript SDK

이정미 대표, 추석 귀향인사 


일시: 2018년 9월 21일 오전 9시 55분

장소: 서울역


귀경길에 발걸음이 많이 바쁘실 텐데, 정의당이 서울시민들께 인사드리러 왔습니다. 반갑습니다.


제가 어제 2박 3일 평양 일정을 마치고 어제 저녁에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바로 귀경길에 오르신 국민들께 보고드릴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합니다. 모두들 뉴스를 통해 보신 것처럼, 평양의 15만 시민 앞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남과 북이 함께 힘을 합쳐 평화와 협력의 길로 가자”고 얘기했습니다. 평양 시민들이 정말 뜨겁게 박수를 쳐주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국민들이 우려하는, 북한의 비핵화에 대한 강력한 의지도 확인하는 과정이 있었습니다. 


이제 평화의 발걸음은 되돌아갈 수 없는 큰 강을 건넜다고 생각합니다. 수십 년 대결체제를 끝내고, 남과 북이 동해 쪽으로는 철로를 잇고 서해 쪽으로는 공동어로 수역을 만들어 남과 북 어민들이 함께 꽃게도 잡을 수 있는 날이 머지않았다고 생각합니다. 


판문점은 이제 군사대결의 상징이 아니라 남북화해의 상징으로 변화할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이제 우리 국민들은 통일경제의 큰 길로 함께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정의당은 그동안 평화정당으로서 남북화해와 평화의 길에서는 무슨 일이든 함께 협력하고 앞장서 왔습니다. 여러분께 더 큰 평화의 선물을 드리기 위해 앞으로 더 노력하겠습니다. 많이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의당은 평화의 선물뿐 아니라, 민생을 책임지는 선물 또한 드리기 위해 더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수많은 국민들이 너무나 심각한 소득불평등과 양극화 때문에 힘들어 하십니다. ‘이제 좀 나라다운 나라가 되기 위해선 우리 국민들이 골고루 함께 잘 살 수 있는 나라가 돼야 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정의당은 우리 저임금노동자들의 최저임금을 보장하기 위해서 노력해왔습니다. 저희 당 안에 <공정경제민생본부>를 만들어 열심히 지역경제, 골목경제 일궈 오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가들이 갑질 피해 없이, 열심히 일한 만큼 땀의 댓가를 누릴 수 있는 공정한 나라, 정의로운 나라로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민들의 호주머니가 허전하지 않도록, 보다 더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정의당이 국회에서 일당백의 각오로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추석명절에 내려가시면 많은 친지분들과 따뜻한 자리를 만드실 텐데, ‘취직은 어떻게 됐니’ ‘결혼은 언제 하니’ 그런 얘기들 보다는 ‘그동안 많이 힘들었지, 힘내’라고 따뜻한 격려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 편안히 고향 잘 다녀오십시오. 후반기 국회에서 정의당이 여러분의 속을 시원하게 뚫어드릴 수 있는 좋은 정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lusFriend Add Friend Button Demo - Kakao JavaScript SDK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