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무위] 이정미, "한반도 평화시계, 2차 북미정상회담 향해 작동 시작... 불필요한 힘겨루기할 시간 없어"

이정미 대표, 110차 상무위 모두발언

"한반도 평화시계, 2차 북미정상회담 향해 작동 시작... 불필요한 힘겨루기할 시간 없어"
"정의당은 '민심 직할부대', 자유한국당 치졸한 말 삼가야... 오늘이라도 정개특위 명단 내놓길" 


일시: 2018년 10월 8일 오전 9시 30분

장소: 국회 본청 223호


#미국 폼페이오 국무장관 방북결과 관련

한반도 평화시계가 2차 북미정상회담을 향해 제대로 작동하기 시작했습니다.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2차 북미 정상회담의 조속한 개최와 북한 비핵화에 참관. 미국의 상응조치 등을 협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매우 생산적”인 폼페이오 장관의 이번 방북은 지난 9월 남북 정상회담이 만들어낸 성과입니다. 2차 북미정상회담의 조속한 개최와 연내 종전선언 성사를 위해, 향후 북미간 실무 협의도 대승적 대화가 이뤄지길 기대합니다. 


불필요한 힘겨루기로 더 이상 시간낭비를 해서도, 할 수도 없습니다. 이제 북미간 근본 쟁점 타결은 목전으로 다가왔습니다. 한반도 평화흐름에 거역할 의사가 아니라면 우리 정치권 그 누구도 남북미 정상의 대담한 노력을 함께 지지하여,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자유한국당 정개특위 명단 제출 촉구

자유한국당이 정의당을 “청와대 직할부대”라며, “정개특위에서 배제하겠다”고 몽니를 부리고 있습니다. 


직할부대라는 말은 맞습니다만, 번지수를 잘못 찾으셨습니다. 정의당은 국민의 뜻을 제대로 수용하기 위한 ‘민심 직할부대’입니다. 청와대 밥은 자유한국당과 5당 대표들이 같이 먹은 기억밖에는 없습니다. 치졸한 말씀은 앞으로 삼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백스페이스키 좋아하시는데, 머릿속 기억마저 백스페이스키로 지우려 하지 마십시오. 이미 다 합의된 정개특위 구성안을 난장판으로 만들 것입니까? 도대체 일이 될 궁리는 하지 않고, 일 안 될 궁리만 찾으려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자유한국당만 마음을 먹으면 국회의 모든 일이 생산적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오늘이라도 자유한국당은 정개특위 명단을 내놓고, 국회의 소임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