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정미 대표, 여영국 정의당 창원성산 보궐선거 후보 출마선언 기자회견

이정미 대표, 여영국 정의당 창원성산 보궐선거 후보 출마선언 기자회견


"여영국은 노회찬 뜻 이어갈 수 있는 유일한 사람...6411 버스 운전, 정의당과 여영국에게 맡겨달라"


일시: 2018년 12월 3일 오전 10시 30분 

장소: 정론관 


내년 4월 치러지는 경남 창원 성산 재보궐선거에 출마할 여영국 후보를 국민들과 창원시민들께 소개해 드리기 위해 나왔습니다. 여영국 후보는 창원이 키워주신 진보정치인입니다. 창원에서 공부했고, 창원 통일중공업에서 일하는 사람들 노동자의 권익을 대변하기 위해 싸워왔던 사람입니다. 또한 두 차례 경남에서 도의원을 역임한 경남 진보정치의 큰 기둥입니다.


여영국 위원장은 지난 도의원 임기 내내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지사와 거침없이 대결해 왔습니다. 진주의료원의 일방폐쇄에 맞섰고, 무상급식 중단에 싸웠습니다. 홍 전 지사가 경남도에서 벌인 각종 적폐를 최일선에 알렸고 맞서왔던 사람입니다. 여영국 후보는 경남도의회에서 단 하나뿐인 진보정당 의원이었지만, 대한민국 정치에서 노회찬이 그랬던 것처럼, 경남도에 꼭 필요한 대체할 수 없는 단 한사람이었습니다.


아시다시피 정의당에게 이번 창원 성산 선거는 단순한 보궐선거를 치르는 것이 아닙니다. 정의당은 노회찬의 상실로 치러지는 이번 선거에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그리고 “당은 당당히 나아가라”는 노회찬의 유지를 이어갈 것입니다. 하지만 노회찬의 정신과 꿈을 이어가는 것은 정의당만의 사명이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 정치 전체에 주어진 과제입니다. 그렇게 할 때 대한민국 정치는 6411번 버스에 타는 이들이 올라 탈 수 있는 안식처가 될 것이고, 우리 정치는 약자를 위한 민생정치의 노선에서 벗어나지 않게 될 것입니다.


6411번 버스의 운전을 정의당과 여영국에게 맡겨 주십시오. 여영국은 정의당이 창원에서 선택한 가장 좋은 후보이자 가장 강력한 후보이며, 노회찬의 뜻을 이어갈 수 있는 유일한 단 한사람입니다. 창원 성산 선거에 전 대통령 후보를 포함해 여러분들이 출마 하마평에 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누가 나온다고 해도 두렵지 않습니다. 정의당은 이전의 정의당이 아닙니다. 여영국은 정의당의 승리를 숙명으로 받아 안은 후보입니다. 반드시 승리할 후보입니다. 정의당과 여영국 후보는 5만 당원들과 함께 모든 힘을 쏟아 부어, 노회찬의 꿈을 이어갈 이루어갈 만반의 준비가 갖춰져 있습니다. 


저는 당대표로서 앞으로 4개월간 당의 모든 것을 쏟아 부어 창원성산의 승리를 이끌 것입니다. 창원성산에 야전캠프를 차리고 불철주야 뛸 것입니다. 2019년 4월 반드시 창원 시민 여러분의 선택을 받고, 승리의 낭보를 이 자리에서 다시 전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