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만촛불의 정권교체와 강력한 개혁정부 창출 명령, 정의당이 수행하겠습니다.

헌재의 탄핵심판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대선시계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은 광장에 선 천만 촛불의 명령이었습니다. 이제 천만 촛불은 강력한 개혁정부의 탄생을 명령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개혁정부로 박근혜 정권의 적폐 뿐만 아니라 건국 이래 대한민국을 지배한 낡은 질서를 타파할 것을 명령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탄핵에 이르는 고비마다 정의당은 천만 촛불 민심을 받들어 야권을 견인해 왔습니다. 야권이 갈팡질팡 할 때는 방향을 제시했고, 야권이 흩어질 때는 단결을 추동해 왔습니다. 단언컨대 정의당 없이 대통령 탄핵이 불가능했듯, 정의당 없이 정권교체와 개혁정부 창출은 불가능합니다.
 
이제 또다시 국민의 최종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정의당이 나서야 합니다. 이 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정의당 대선기획단이 가동되고 제가 기획단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국민의 승리를 위해 모든 힘과 열정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대선기획단장으로 첫 번째 말씀을 드립니다. ‘정의당의 자랑스러운 대표 선수 여러분! 이제 대통령선거 출마를 공식화 해주십시오.’ 물론 구체적인 후보 선출 일정은 상무위를 거쳐 전국위원회에서 확정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오늘이라도 우리 당에서 대선출마를 결심하신 후보들께서는 대선출마 의지를 밝혀주시길 바랍니다.
 
국민들이 ‘정의당은 후보가 누구냐’고 묻고 있습니다. 저는 그런 질문을 받을 때마다 “그 누구와 견줘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후보들이 있다”고 말씀드려 왔습니다. 이제 국민 여러분께 새로운 대한민국에 대한 구체적 비전을 보여드릴 때입니다. 대선 승리를 위한 경쟁 명단에 우리 정의당 선수들이 당당히 이름을 올릴 때입니다.
 
대선후보들의 적극적인 출마선언으로, 우리 정의당이 대선모드로 확실히 전홨됐다는 것을 국민 여러분이 분명히 확인하실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