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0310 [이정미_보도자료] 이정미 국회 탄핵소추위원 "탄핵은 1500만 촛불이 이룩한 민주주의혁명"


국회 탄핵소추위원인 정의당 이정미 의원이 탄핵인용은 “1500만 촛불이 이룩한 민주주주의혁명”이라며, 대통령 탄핵의 공을 국민에게 돌렸다.
 
이 의원은 오늘 오전 헌법재판소의 대통령 탄핵 결정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국회 탄핵소추위원단 위원으로서 대통령을 탄핵이라는 약속을 지키게 됐다”고 소회를 전했다. 탄핵 인용의 의미에 대해서도 “붕괴 직전의 민주헌정을 국민이 다시 살려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탄핵은 “끝이 아니라 변화의 시작”이라며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한편, “권력에게 돈을 대고 이권과 특혜를 누린 재벌에 대한 처벌” 등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향후의 과제를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이번 대선이 그런 비전을 두고 토론하고 경쟁하는 장이 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글을 마쳤다. (끝)
 
< 이정미 탄핵소추위원 SNS 전문>
국회 탄핵소추위원단 위원으로서 대통령 탄핵을 완수했습니다. 약속을 지키게 되었습니다.
 
대통령 탄핵은 1500만 촛불이 이룩한 민주주의 혁명입니다. 국회도, 헌법재판소도 주권자인 국민을 따랐을 뿐입니다. 비록 박근혜 대통령에 의해 민주헌정은 붕괴 직전까지 갔지만, 결국 국민이 다시 민주헌정을 되살려 냈습니다.
 
대통령 탄핵은 끝이 아니며 변화의 시작입니다. 이제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시작으로, 남은 적폐를 남김없이 청산해야 합니다. 권력에게 돈을 대고 이권과 특혜를 누린 재벌을 제대로 처벌하고 정경유착이라는 말을 대한민국 역사에서 사라지도록 해야 합니다. 새로운 대한민국에서는 부모를 잘 만난 청년이 아니라, 정직하게 노력하는 청년이라면 누구에게나 기회가 있어야 합니다.
 
이번 대선은 그런 비전을 두고 토론하고 경쟁하는 장이 되어야만 합니다. 대통령 탄핵을 성공시켜 냈듯, 저는 우리 국민들이 그런 대한민국도 반드시 만들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국민여러분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