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두려움 없이 정의당을 선택해 주십시오

19대 대선 정의당 심상정 후보의 대선 전략기획본부장에 임명되었습니다.

세월호 인양 소식을 기다리며 국민들이 뜬눈으로 밤을 지새웠습니다. 미수습자를 찾아 가족에 품에 되돌려 드리고, 무엇이 수많은 아이들을 죽음으로 이르게 했는지를 밝히기 위해 너무도 오랜 시간을 기다려 왔습니다. 국민들이 기다린 것은 단지 세월호 선체의 인양만이 아닙니다. 수많은 생명을 앗아간 낡은 적폐가 청산되고 새로운 대한민국이 부상하기를 목 놓아 기다려 왔습니다. 세월호가 인양되는 아침, 반드시 그런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각오로 오늘 정의당 선대본 출범식을 시작합니다.

저는 정의당 대선 전략기획본부장으로서 세가지를 약속드립니다. 첫째 이번 대선에서 정의당과 진보정치가 대한민국에 필요한 이유를 반드시 입증할 것입니다. 부패한 보수의 몰락 속에 치러지는 이번 대선은 더 이상 누구의 당선을 막기 위한 선거가 아닙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믿고 정의당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강력한 개혁 비전을 선보일 것입니다.

둘째, 정당 대 정당의 경쟁이라는 모범적 대선운동을 펼칠 것입니다. 야권 다당 구도에서 치러지는 이번 대선에서 인물 한명에게 정권교체의 모든 것을 거는 낡은 선거운동은 끝났습니다. 정의당은 모든 원내 정당 중 가장 오랜 기간 당명을 유지해 온, 가장 단단한 정당입니다. 대선을 통해 정의당이 다음 개혁 정부를 믿고 맡기실 정도 준비된 비전과 팀웤을 갖춘 정당이라는 것을 분명히 입증해 낼 것입니다.

셋째, 노동을 제1의 전략으로 국민의 지지를 획득해 가겠습니다. 일하는 사람들의 삶이 바뀔 때 대한민국의 진짜 변화가 시작될 것입니다. 알바부터 장년의 노동조합 조합원까지. 모든 일하는 사람들의 삶에서 정책도, 조직도 시작할 것입니다. 특히 여성, 청년, 비정규직과 같은 가장 어렵고 힘든 노동에 주목하고, 변화를 이끌어 낼 것입니다.

두려움 없이 정의당을 선택해 주십시오. 대한민국은 반드시 바뀔 것입니다. 정의당과 심상정은 반드시 해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정의당 #심상정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