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정미 대표, 모란공원 민족민주열사묘역 참배


이정미 대표, 모란공원 민족민주열사묘역 참배


일시: 2017년 7월 12일 오전 7시

장소: 마석 모란공원 민족민주열사묘역


오늘 이곳에 오면서 이곳에 묻혀있는 여러분들을 떠올렸습니다.얼마 전 우리 곁을 떠난 오재영 동지를 생각하면서 정말 진보정치 한 길에서 제대로 된 진보정당을 만들기 위해서 너무나 애쓰고 헌신해왔던 많은 동지들을 생각했습니다. 이제 이 분들의 헌신이 희생이 아니라 자신의 삶의 성취도 함께 이룰 수 있는 그런 기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당 대표가 되겠습니다.


이곳에는 또 전태일 열사가 묻혀있습니다. 47년전 근로기준법을 지키라고 온 몸을 불살랐지만 아직까지도 부당노동행위 천국인 대한민국입니다. 그때 작업복은 아르바이트생들의 알바복으로 바뀌어있고 또 IT노동자들의 삶으로 바뀌어 있지만 여전히 청년 전태일의 삶은 우리가 해결해야할 이 시대의 과제입니다. 그 문제를 누구보다 앞서서 해결해나가는 정의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이곳에는 수많은 분들이 사회정의를 이루기 위해서 평생 애쓰고 산화해가신 분들의 묘지가 있는 곳입니다. 정의당이 더 낮게 많은 분들과 연대하고 그 분들이 못다이룬 꿈을 이룰 수 있는 그런 정당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기 있는 세 명의 부대표님들과 함께 힘 합쳐서 정의당을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도록, 여기 있는 열사들의 뜻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