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원총회] 이정미, “MBC 김장겸 사장 해임, 투쟁한 언론인의 승리… KBS 이인호 이사장·고대영 사장, 사퇴해야”

이정미 대표, 의원총회 모두발언

“바른정당 유승민 신임대표 선출 축하… 국민 보호하고 대변하는 일에 여야 따로 없어… 나라 망치고 반성 모르는 보수정당과 다른 길 가길”
“MBC 김장겸 사장 해임, 투쟁한 언론인의 승리… KBS 이인호 이사장·고대영 사장, 사퇴해야”
“MB의 친이계 한국당 복귀 지시, 범죄 수사 피하려는 몸부림… 자유한국당, 친이-친박 가리지 않고 국정농단과 탈법·불법의 적폐본산”


일시 : 2017년 11월 14일 오전 9시 00분
장소 : 본청 223호

#바른정당 유승민 신임대표 선출 관련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 선출을 축하드립니다. 유 대표는 취임일성으로 사회양극화와 불평등을 해소하고 민의를 수렴하는 선거제도를 개혁하겠다고 했습니다. 국민의 삶을 제대로 보호하고 제대로 대변하는 일은 보수·진보의 영역이 따로 있을 수 없습니다. 특히 지난 촛불혁명은 보수와 진보, 그리고 국민이 함께 이룬 성과입니다.

바른정당은 나라를 망치고도 반성이라고는 모르는 보수정당과는 다른 길을 걸어가기를 바랍니다. 우리 국민들은 적폐청산 위에 제대로 된 보수정당을 가질 자격이 충분히 있습니다.

#MBC 김장겸 사장 해임안 가결
어제 방송문화진흥위원회가 MBC 김장겸 사장에 대한 해임안을 가결했습니다. MBC 노동조합을 비롯해 지난 10년간 보수정권의 방송장악에 맞서 싸웠던 모든 언론인들이 이루어낸 승리입니다. 앞으로 새로 선임될 MBC 사장은 방송적폐를 철저히 청산하고 MBC의 공영성을 회복하며, 더 이상 방송장악이라는 말이 나올 수 없는 정상적인 방송시스템을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방송적폐 청산과 방송독립이 실현될 때, MBC는 국민이 과거 불렀던 애칭 ‘마봉춘’을 되찾을 것입니다. KBS 이인호 이사장, 고대영 사장 또한 MBC의 사필귀정을 보았다면 조속히 사퇴를 결단하여, 본인들로 인해 벌어진 공영방송 파업사태를 시급히 마무리 짓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친이계 자유한국당 복당 지시
이명박 전 대통령이 출국 전 소위 친이계 인사들의 자유한국당 복당을 지시했으며 실제 주요 친이계 인사들 복당 타진한다는 있다는 소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보수통합이라는 명분도 사라지고 범죄수사를 피하기 위한 몸부림만 남았습니다. 친이계 복당은 군사이버사 정치개입 사건을 두고 이 전 대통령 대한 혐의가 짙어지자 이 전 대통령이 내린 도피책에 불과합니다. 결국 자유한국당은 친이-친박을 가리지 않고 국정농단과 탈법 불법 행위를 덮고 있는 적폐본산임이 명백해 지고 있습니다. 국민을 기만해도 유분수지, 이런 자유한국당이 보수혁신을 말하는 것은 희대의 코미디입니다.

민주주의 정당은 범법행위를 감싸는 곳이 될 수 없습니다. 자유한국당이 친이계와 복당을 하건 합당을 하건, 군과 권력기관의 정치적 중립이라는 헌법가치를 훼손하고 실정법을 어겨 정치에 개입한 범죄는 가려질 수 없습니다. 검찰은 단 한 치의 정치적 고려 없이 엄중히 수사하여 민주주의 파괴범들을 단죄해야 할 것입니다.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