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정미 대표, 정의당 신년인사회 인사말

이정미 대표, 정의당 신년인사회 인사말

일시: 2018년 1월 1일 오전 10시 30분
장소: 본청 223호

국민 여러분, 2018년 무술년 황금개띠의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개는 어떤 동물인지 제가 살펴봤더니 세 가지 특징이 있었습니다. 첫째, 인정이 많은 동물이다. 둘째, 책임감이 강한 동물이다. 셋째, 용기가 있는 동물이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인정 많고 책임감 강하고 용기 있는 개와 같이, 이 개의 성격을 가장 닮은 정당이 정의당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사회 그늘진 곳에서 아직도 삶의 시름을 이겨내지 못한 많은 분들에게 가장 따뜻하고 인정 많게 다가가겠습니다. 또한 우리 사회가 정치에 부여한 소명을 가장 책임감 있게 밀고 나가고, 어떤 난관이 있더라도 용기 있게 뚫고 나가는 그런 정의당이 되겠습니다.

2017년 한 해를 파사현정(破邪顯正) 이라는 네 개의 글자로 사람들이 평가했습니다. 사악한 것이 사라지고 정의로운 것이 드러나는 해였다고 평가하는데요. 하지만 강고한 기득권 체제, 특히 정치체제는 촛불혁명의 민심을 아직 받아 안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2018년 한해를 이렇게 소망합니다. 수적천석(水滴穿石)이라는 네 글자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옛말에 '화살은 바위를 뚫지 못해도 물방울은 바위를 뚫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작은 물방울들의 힘이 우직하고 꾸준히 기득권 체제를 뚫어내는 힘이 될 수 있도록, 정의당이 국민들의 물방울들을 모아나가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올 한해 모든 가정에 행복을 빌지만 정의당이 특히나 모든 국민에게 드리고 싶은 복은 세 가지입니다. 첫째는 건강이고, 둘째는 안전, 셋째는 평화입니다. 건강과 안전과 평화가 가득한 2018년 새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