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무위] 이정미, “이번 보궐선거는 노회찬 전 대표 계승이냐, 박근혜 전 대통령 복권이냐를 다투는 선거. 정의당은 반드시 한국당에 승리하는 구도 만들 것”

이정미 대표, 창원 현장상무위원회 모두발언


“전당 대회, 당직 인선 거치며 한국당 가리키는 미래 분명해져.. 이번 보궐선거는 노회찬 전 대표 계승이냐, 박근혜 전 대통령 복권이냐를 다투는 선거. 정의당은 반드시 한국당에 승리하는 구도 만들 것”

“한유총 개학 연기 등 한유총의 불법 행동 도운 한국당 책임 묻지 않을 수 없어. 한유총 뒷배 자처하며 유치원법 처리 계속 미루면 이같은 불법 계속될 것”


일시: 2019년 3월 5일 오전 9시 30분

장소: 경남도당 사무실


#창원 성산 선거 관련

어제 자유한국당이 강기윤 후보를 창원 성산 보궐선거에 단수 추천했습니다. 이제 대진표는 다 짜였고 여영국 대 강기윤의 양자 대결이 본격화 됐습니다. 전당 대회와 당직 인선을 거치면서 한국당이 가리키는 미래가 무엇인지 그 실체는 분명해 졌습니다. 이번 선거는 결국 노회찬 전 대표의 정신 계승이냐, 감옥에 간 박근혜 전 대통령의 복권이냐를 다투는 선거가 됐습니다. 정의당은 이 숙명적 대결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5.18 망언과 탄핵 부정이라는 역사의 퇴행을 막을 것입니다. 여영국의 승리로 진보개혁 세력은 한국당의 퇴행을 저지하고, 향후 개혁입법에 있어 강력한 추진력을 얻게 될 것입니다. 그러기에 창원 시민들께서 일찍부터 초박빙의 양자구도를 만들어 주신 것이라고, 정의당은 믿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어제 두 가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창원 성산을 촛불혁명 부정세력에게 넘겨줄 수 없다”며 3당 단일화를 제안했고, 정의당과 민중당 진보 양당 사이에 진행되어 온 단일화 논의는 합의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양당 단일화도 3당 단일화도, 모두 한국당에 승리할 수 있는 1:1 구도를 만들라는 창원 시민의 간절한 바람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정의당은 창원시민의 간절한 염원을 반드시 실현할 것입니다. 반드시 한국당에게 승리할 수 있는 구도를 만들 수 있도록, 정의당은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한유총 개학 연기 철회 관련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개학 연기 결정을 결국 철회했습니다. 늦었지만 다행입니다. 어떤 이유에서건 아이들을 볼모삼아 인질극을 벌이는 행위는 용납될 수 없습니다. 믿고 아이를 맡긴 학부모들에게, 치킨집 운운하며 재산권을 주장한 한유총은 교육자로서 자격이 없다는 것을 자백했습니다. 정부와 서울시 등이 무관용 원칙을 천명한 것은 매우 적절했습니다.


 


상황이 여기까지 오는데 있어 한국당의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한국당은 지난해 연말 유치원법을 처리를 반대한데 이어, 이번에도 “교육공안정국” 등 한유총의 표현을 그대로 가져다 쓰며, 그들의 불법을 도왔습니다. 초록은 동색, 기득권 앞에서 찰떡궁합을 선보인 것입니다. 한국당이 한유총의 뒷배를 자처하며 오는 11월까지 유치원법 처리를 계속 미룬다면, 이번과 같은 불법은 계속될 것입니다.


 


이곳 창원만 해도 3곳 유치원의 개학을 연기되어 학부모들의 걱정과 불안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이에 대해 정의당 여영국 후보는 즉각적으로 입장을 내어 개학 연기를 철회하고 이들을 엄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하지만 학부모들이 발을 동동 구르는 중에도, 한국당 강기윤 후보는 이 문제에 대해서 입장이 없었습니다. 강 후보는 한국당과 마찬가지로 한유총의 불법을 비호하고 유치원법 처리를 미루어 또 다른 불법을 부추기는 것인지, 창원의 학부모들에게 답해야 할 것입니다.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