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헤럴드경제)정의당·민노총·참여연대 "구조조정, 정부와 산업은행이 책임져야"

[헤럴드경제=유오상 기자] 정의당과 민주노총, 참여연대가 모여 조선·해운업 구조조정에 대한 정부와 산업은행의 책임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21일 오전 11시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있는 산업은행 앞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조선·해운업 구조조정에 대해 정부와 산업은행의 책임을 물을 수 있도록 국회 특위를 만들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주최 측은 정부와 금융당국이 산업은행과 대우조선해양의 부실과 방만 경영을 내버려두다 이제 와서 보여주기식 수사를 하고 있다며 책임 축소에 급급한 현 상황에서 조선·해운업의 부실 경영에 대한 원인 조사가 더 절실하다고 입을 모았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가한 이정미 정의당 원내수석부대표는 “방만한 경영과 부실의 책임을 노동자들에게 전가해 고통만 안겨주고 있다”며 “공적자금만 투입할 것이 아니라 문제의 원인을 밝힐 수 있도록 청문회를 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의당과 민주노총, 참여연대가 21일 오전 11시께 여의도 산업은행 앞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조선·해운업 구조조정에 대한 청문회 실시를 요구했다.

 

이 부대표는 “20일 야당 3당 원내수석부대표가 모여 조선·해운업 구조조정과 관련해 청문회를 열기로 합의했다”며 “새누리당도 더는 발을 빼지 말고 조사에 참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진걸 참여연대 공동사무처장 역시 “대한민국에 정부가 없다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컨트롤 타워의 부재가 심각하다”며 “문제 해결을 위해 우선 공정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청문회 실시 요구와 함께 구조조정을 해고된 노동자들에 대한 실업 대책과 재고용 대책 마련, 국회 내 구조조정 관련 특위 구성을 요구했다.

osyoo@heraldcorp.com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