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필요한 것은 불복 아닌 죄수복

(박 전 대통령 헌재선고 불복선언 관련)
 박근혜 전 대통령이 어제 사저로 복귀하는 와중 “모든 진실은 반드시 밝혀진다”면서 헌재선고에 대한 불복을 선언했습니다. 손을 흔들며 개선장군처럼 귀가하는 모습은 경악 그 자체였습니다. 한국정치사에서 가장 괴기스럽고 끔찍한 장면으로 기록될 것입니다.
 
지난 3일간 아무런 입장을 내 놓지 않는 동안 사람이 셋이나 죽고, 경찰과 시민 수십명이 다쳤습니다. 그런데 박 전 대통령은 지지자들에게 자제를 요청하기는커녕, 검찰 수사를 막으려고 항전을 지시했습니다. 헌법수호를 거부해 파면됐으면서 끝내 헌법수호를 거부했습니다. 도저히 용서할 수 없는 망발입니다.
 
이제 죗값을 치러야 합니다. 지금 박 전 대통령이 가야할 곳은 삼성동 사저가 아니라, 서초동 대검찰청입니다. 박 전 대통령에게 필요한 것은 불복이 아니라 죄수복입니다.
 
검찰은 지체 없이 박 전대통령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서야 합니다. 박 전 대통령이 자의로 검찰에 출두할 일은 없습니다. 수사에 협조하겠다는 거짓말은 이미 지겹도록 들었습니다. 구속수사와 주인 없는 청와대에 대한 압수수색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검찰은 즉각적 강제수사로 대통령의 망발과 수사방해를 중단시켜야 할 것입니다.
 
(심상정 상임대표 예비후보 등록 관련)
 오늘 우리당 심상정 상임대표가 19대 대선후보 중 처음으로 중앙선관위에 예비후보로 등록합니다. 오늘 가장 먼저 등록하는 심상정 예비후보는 준비된 개혁비전을 갖춘, 가장 준비된 후보입니다. 앞으로 남은 60여일의 대선레이스를 통해, 심상정은 노동존중과 국민주권시대라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한 비전을 펼칠 것입니다. 보수집권 10년은 물론, 권력과 재벌의 보수기득권연합 60년을 넘어설 정책과 대안으로 모든 후보들과 과감히 경쟁할 것입니다.
 
1500만 촛불이 이룩한 대통령 탄핵으로 정권교체는 기정사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국민은 어떤 정권교체인가를 묻고 있습니다. 심상정의 선전과 정의당의 도약은 대한민국 대개혁을 위한 진보적 정권교체를 가져올 것입니다. 앞으로 심상정 후보의 대선 여정에 국민 여러분의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저 또한 정의당 대선전략기획단장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