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무위] 이정미, "평화올림픽, 한국당의 말장난에 휘둘릴 만큼 가볍지 않아..여야가 함께 평화의 밑돌 하나라도 더 쌓아야"

이정미 대표, 49차 상무위 모두발언

"北 점검단 방문, 대화 무드만 유지된다면 작은 불협화음은 빠르게 조율된다는 것 증명"
"평화올림픽, 한국당의 말장난에 휘둘릴 만큼 가볍지 않아..여야가 함께 평화의 밑돌 하나라도 더 쌓아야"


일시: 2018년 1월 22일 오전 9시
장소: 본청 223호

#평창올림픽 북측 사전점검단 방문 관련
평창올림픽 북측 사전점검단이 오늘 돌아갈 예정입니다. 애초 일정과는 다소 차이가 있었지만, 어제 하루 무사히 현장 점검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남북 간 대화 무드만 유지된다면 작은 불협화음도 빠르게 조율될 수 있다는 것을 이번 방문이 증명했습니다.

그러나 자유한국당은 먹잇감 찾은 들짐승처럼 정부 비판에 열을 올렸습니다. 어렵사리 성사된 평화올림픽을 정치쇼로 폄훼하고 북측 단장의 방남에 왕비대접 운운하며 유치하기 짝이 없는 아무말 대잔치를 늘어놓더니, 급기야 홍준표 대표는 평창올림픽을 ‘평양올림픽’이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5년 전 북한에 평창올림픽에 참가해달라고 서한까지 보냈던 나경원 의원은 국제올림픽위원회에 남북단일팀 구성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전달하면서 온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이미 IOC와 세계가 평창의 평화올림픽을 응원하며 북한의 참가와 단일팀 구성을 합의하고 지지했습니다. 모두가 나서서 이번 올림픽에 평화의 가치를 더욱 높이자고 하는데 유독 자유한국당의 행태는 나라 얼굴에 먹칠을 하고 세계적 망신살이 되고 있습니다.

정치공세에 혈안이 되어 국익도 내팽개치자는 모양이지만, 평창 평화올림픽은 자유한국당의 한가한 말장난 공세에 휘둘릴 만큼 그 무게가 가볍지 않습니다. 지금은 여야가 함께 평화의 밑돌을 하나라도 더 쌓는 데 힘을 써도 부족한 시간입니다. 마음 고쳐먹고 평창 평화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촉구합니다.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