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정미 대표, 정의당 지방선거기획단 출범식 모두발언

이정미 대표, 정의당 지방선거기획단 출범식 모두발언

일시: 2017년 9월 13일 오전 10시
장소: 본청 223호

반갑습니다. 이정미입니다. 정의당의 지방선거 기획단의 출범을 알리는 오늘은 저에게도 또 정의당에게도 매우 뜻 깊은 날입니다.

정의당의 지난 5년은 진보정당의 숱한 어려움을 딛고 정의당의 존재 이유를 우리 국민들에게 알리는 시간이었습니다. 정의당이 무엇을 하고자하는지 다른 정당들과 어떻게 다른지, 또 이전의 진보정당과는 달리 어떤 변화를 추구하고 있는지 이것을 끊임없이 설득하고 설명해야하는 시간이었습니다. 200만이 넘는 시민들이 지지를 보내주신 지난 대선을 통해서 정의당이 드디어 국민들께 존재 이유를 입증하게 되었다고 저는 감히 자부합니다.

이제 정의당은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야합니다. 앞으로 맞이할 정의당의 5년은 우리 당의 실력을 국민들께 당당히 보여드리고 집권으로 나아가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내년 지방선거가 바로 그 시작을 알리는 출발선이 될 것입니다. 2018년 지방선거는 촛불시민혁명을 공고히 다지는 중간다리가 될 것입니다. 정권교체로 시작된 대한민국의 변화는 지방권력 교체와 2020년 의회권력 교체를 통해 완성될 것입니다.

저는 요즘 제가 다니는 곳마다 국민 여러분들이 촛불을 들어서 정권을 교체해 주셨던 것처럼 앞으로 투표를 통해 지방권력도 교체해주실 것을 요청 드리고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와 지방 의회가 지역 기득권층의 놀이터가 아니라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개혁의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주십사 호소하고 있습니다. 정의당의 혁신적인 지방자치 모델을 보여드리겠다고 또 약속드리고 있습니다.

이제 여기에 모이신 우리 지방선거기획단 여러분들이 저의 호소와 약속을 현실로 만들어주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꼭 그렇게 해주셔야합니다. 한창민 단장님을 중심으로 여기 기획단 분들 면면이 정말 우리 당의 베스트 중의 베스트로 모이셨습니다. 든든하고 믿음이 갑니다. 최선을 다해주십시오.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는데 필요한 것들이 있으시면 주저 말고 이야기 해주십시오. 대표의 이름을 걸고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서 모든 것을 걸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