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원총회] 이정미, ”국회 외면하고 대선놀음 치중하는 황교안 대표... 한국당 생떼에 휩쓸리지 말고 1일부터 의사일정 개시해야”


이정미 대표 의원총회 모두발언

 

이정미 대표 ”국회 외면하고 대선놀음 치중하는 황교안 대표... 한국당 생떼에 휩쓸리지 말고 1일부터 의사일정 개시해야”



일시 : 2019년 5월 28일



#황교안 정책투쟁 선언 관련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어제 기자회견을 열어 민생투쟁 대장정에 이어 정책투쟁 개시를 선언했습니다. 들어오라는 국회는 외면하고 연일 투쟁만 선언하고 있으니 투정도 이쯤 되면 못 말리는 밉상, 진상입니다.

지금 대한민국 국회는 황교안 대표의 탐욕스런 대선 사전 선거운동으로 ‘불법 직장폐쇄’를 당하고 있습니다. 다수 의원들은 일을 하고 싶어도 일을 못하고 있습니다. 이대로는 안 됩니다. 6월은 국회법에 의해 임시회가 열려야 합니다. 자유한국당에 의해 6월마저도 국회가 문을 닫게 된다면, 국회는 일 안하고 노는 국회를 넘어 ‘불법국회’가 되는 것입니다. 

특히 6월 국회 무산은 추경심의와 민생법안 통과를 기다리는 우리사회 경제적 약자들과 다수 서민에게 절망과도 같은 일이 될 것입니다. 자유한국당의 적반하장 격인 요구를 계속 들어주다가 ‘민생절망’을 불러올 수 없습니다. 이번 주에도 자유한국당이 국회에 복귀하지 않는다면, 여야4당은 결단하여 법이 정한대로 6월 1일부터는 의사일정이 개시되도록 해야 합니다. 더 이상 자유한국당의 유아적 생떼에 국회가 휩쓸릴 수는 없습니다.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