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황교안 권한대행의 청와대 압수수색 거부,탄핵된 대통령 비호에 혼이 나가있습니다.

(황교안 권한대행 압수수색 거부 관련)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청와대에 압수수색 협조를 요청한 특검에게 권한대행이 결정할 문제가 아니라면서 사실상 압수수색 불가 방침을 밝혔습니다. 지난해 12월 21일에 있었던 임시국회 대정부질의에서 황 권한대행은 청와대 경내 책임자가 누구냐는 본의원의 질의에 대해 “총체적으로는 최종적으로는 제가 지휘를 한다고 볼 수 있다”고 분명히 답했습니다. 그런데 이제 와서 본인은 결정권한이 없다니, 당시 국회에서 거짓발언을 한 것입니까?
 
더군다나 비서실장과 경호실장이 대통령 권한대행보다 그 권한이 앞선다는 주장은, 황당무계한 핑계일 뿐입니다. 정부조직법을 구실삼아 탄핵된 대통령을 비호하는 데 혼이 나가 있습니다. 비서실장이나 경호실장보다 권한이 없다면, 왜 대통령 권한대행을 합니까? 스스로 허수아비 권한대행을 자처하겠다면 그만 물러나십시오. 황교안 권한대행은 엉뚱한 이야기로 수사방해하지 말고, 특검의 압수수색을 즉각 지시하십시오.
 
(특검수사 연장 관련)
특검 수사 종료가 이달 말로 다가온 가운데, 어제 특검팀이 수사 기간 연장을 요청할 것이라고 처음 밝혔습니다.
 
한점 의혹도 남기지 않는 철저한 수사는 이번 특검의 알파와 오메가입니다. 따라서 특검 수사연장은 재론의 여지가 없는 일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본격적 수사는 청와대의 수사방해로 인해 아직 제대로 시작도 못한 상황이며, 핵심사건인 이재용 부회장의 뇌물죄 입증에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경고합니다만,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무모한 결단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특검 연장을 거부해 본인의 대권행보 등 정치적 목적을 이루려고 한다면, 결과는 패가망신뿐입니다. 80%나 넘은 국민들이 대통령 탄핵을 요구했음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특검 연장 거부는 수사방해를 위한 전면전 선포이며 제2차 국정농단 사태입니다. 그 날로 황교안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절차는 개시될 것입니다.
 
(박근혜 대통령 의견서 제출)
박근혜 대통령이 어제 헌법재판소 측에 탄핵사유를 전면 부정하는 의견서를 제출했습니다. 이는 모든 사안을 부정하고, 진실여부를 가리는 시간끌기로 헌재 탄핵심판 늦춰 보려는 꼼수의 반복일 뿐입니다.
 
내용 또한 뻔뻔하기 그지없습니다. “최순실이 평범한 주부인 줄 알았다”, “정호성 비서관에게 문건 유출을 위임한 바 없다”며 헌법 위배행위와 문체부 장관과 국장 등 최 씨에 의한 인사개입도 부정했습니다. 이미 모두 증거가 명백히 나온 사안인데도,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듯 국민을 속이려 하고 있습니다.
 
탄핵 기각과 임기 보존은 박근혜 대통령의 망상일 뿐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망상에서 깨어나고, 국민은 이 악몽에서 벗어나는 일은 헌재 손에 달렸습니다. 전임 헌재소장이 공언한대로 이정미 권한대행이 물러나는 3월 13일 전에 결론이 나도록, 헌재는 심판 절차를 서둘러야 합니다.
 

Recent Comments